본문 바로가기
▶역사/▷한국史:)사건-사고

안양 초등생 납치 살해범 정성현

by 알풀레드 2022. 5. 20.
반응형

2007년 12월 25일 안양에서 초등학생 두 명이 납치당한다. 10살 이 모양과 8살 우 모양은 성탄 예배를 마치고,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놀다가 오후 5시경 안양문예회관 인근에서 실종되었다. 실종 신고를 받은 경찰은 즉시 수사를 시작했으며, 전국적으로 TV나 버스정류장 화면에서 엠보 경보를 했다. 

 

출처. 블랙 악마를 보았다.

 

반응형

 

하지만 아이들에 대한 목격자와 제보가 없어 사건은 미궁에 빠진다. 그리고 3개월 동안 수사에 진전이 없다가 3월 11일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의 한 야산에서 이 양의 시신이 발견된다. 실종 77일 만이었다. 국과수는 DNA 검사 결과 이 양임을 확인하였고, 이 양의 사망 소식에 가족들은 절망하게 되었다. 경찰은 이 양 집 근처에서 렌트카를 빌렸다가 반납한 사실을 확인하고, 즉시 차량을 확인한 결과 해당 차량의 트렁크에서 혈흔을 발견한다. 

 

출처. 블랙 악마를 보았다.

 

렌트카를 빌린 사람은 정성현임이 드러나게 되었고, 렌트카의 혈흔을 검사한 결과 우 양 역시 살해된 것으로 밝혀졌다. 정성현을 검거한 후 사건에 대해 추궁하자 자신은 억울하다고 범행을 부인했다고 한다. 그러다가 교통사고로 아이들이 사망하자 당황하여 시신을 유기했다고 진술했다. 그리고 우 양의 시신을 어디에 유기했는지 자백을 유도하자 진술을 오락가락하게 하여 수사를 방해했다. 

 

출처. 블랙 악마를 보았다.

 

그러다가 3월 18일 우 양의 시신이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군자천 인근에서 발견된다. 이 양의 시신과는 달리 우 양의 시신은 군자천에 버리는 바람에 시신들이 흩어지게 되고, 우 양의 시신 일부는 끝내 찾지 못했다. 당시 우 양의 부모는 '시화호 물을 다 퍼서라도 딸의 몸을 다 찾고 싶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출처. 블랙 악마를 보았다.

 

경찰은 정성현을 상대로 집중 조사를 시작했다. 정성현의 진술에 따르면 2007년 크리스마스날 새벽 대리운전을 마치고 아침부터 대학교 선배와 술을 마신 후 본드까지 흡인한 상태에서 범죄를 저질렀다고 말했다. 동네 놀이터에서 놀고 있는 두 아이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가 성 추행 후 무참하게 살해했다. 아이들을 살해한 후 자신은 태연하게 중국집 음식을 시켜먹었다고 하니 정말 사이코패스가 아닐 수 없다. 

 

출처. 블랙 악마를 보았다.

 

2008년 6월 18일 수원지방법원은 정성현에게 사형을 선고했다. 그는 아이들뿐 아니라 2004년 군포에서 노래방 도우미였던 정 씨를 때려 숨진 혐의도 있었다. 그는 판결에 불복하여 항소하였으나 대법원에서 원심이 확정되어 수감중에 있다. 그는 사형을 무기징역으로 바꾸기 위해 지속적으로 억울하다며 편지를 보내고 있다고 한다. 

 

출처. 블랙 악마를 보았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