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슈룹

[슈룹 등장인물] 성남대군(+문상민)

by 알풀레드 2022. 10. 4.
반응형

2022년 10월 15일 방영될 예정인 tvN 드라마 "슈룹"의 등장인물 중 성남대군에 대해 살펴보자. 성남대군은 임화령(김혜수)과 이호(최원영) 사이에서 난 다섯 명의 적통 왕자 중 차남이다. 인물 소개란을 보면 다섯 명의 적통 왕자와 세명의 서통 왕자들 중 소개글이 가장 많은 것으로 보아 가장 핵심 인물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서통 왕자 중 의성군과 갈등 관계이다. 

 

출처. 슈룹

 

반응형

 

국본이라고 불리는 왕세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차남 성남대군이 핵심 인물로 낙점되었다. 성남대군은 극 중 어떠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인지 벌써 궁금해진다. 성남대군은 다른 왕자들과는 달리 궁밖 서촌에서 민초들의 삶을 겪으며 자랐기 때문에 틀에 박히지 않은 영혼을 소유한 인물로 민초들에게는 아픔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인물이지만 기성세대에게는 삐딱선을 타는 악동으로 보인다. 성남대군의 역은 배우 문상민이 맡았다. 신예 배우인 문상님은 높은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주연 자리를 맡았다. 

 

출처. 슈룹

 

문상민은 2019년 웹드라마 '크리스마스가 싫은 네 가지 이유'로 데뷔했다. 2020년 마침내 물들다와 인어왕자: 더 비기닝, 2021년 마이 네임, 2022년 방과 후 전쟁활동에서 얼굴을 알렸다. 특히 마이 네임에서 마약수사대 막내 형사 고건평의 역으로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현재 문상민의 나이는 만 22세로 신인 배우이지만 슈룹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라이징 스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출처. 문상민 인스타(_sangmxn_)

 

성남대군 공식 인물 소개


화령의
2건방진 애물단지

 
평판 : 종학 깔째에 불량생도. 머리보단 몸 잘 쓰는 왕자.
소문 : ... 저 왕자만 궁 밖에서 자란 거야? 혹시 출생의 비밀이?
 
가장 역동적이면서, 가장 양면성을 가진 인물로 방정 떨 때도 있고 진지할 때도 있다. 마초남 + 짐승남 + 건방짐 + 삐딱함 + 어쩐지 슬픈 눈빛 + 청하를 향한 감정엔 순정적이지만 차가워 보이는 양면성을 갖고 있다.
 
궁중에선 늘 묘처럼 행동한다.
 
표현도 시크, 감정 시그널도 오묘하다. 궁 안에서 애지중지 귀하게 자라 세상 물정 모르는 다른 왕자들과 달리 궁 밖 서촌에서 민초들의 삶을 겪으며 자랐기에 틀에 박히지 않은 영혼. 좋게 말하면 자유롭고, 나쁘게 말하면 자세도 말투도 삐딱해 어른들이 딱 쟤랑 놀지 마!!” 할 스타일. 무술에 능하다. 말도 잘 타고, 활도 잘 쏘고, 그냥 몸 쓰는 건 다 잘한다.
 
여기선 말이다... 본 것은 눈 감고, 들은 것은 잊고,
하고픈 말이 있거든 꾹 다물거라!
이젠 이곳이 네가 살 집이니까.
 
이유도 모른 채 민가에서 자랐고, 어느 날 갑자기 넓은 궁에 던져졌다. 지독히도 자신에게만 차가웠던 대비. 어색한 엄마 아빠. 이제 여기가 네 집이니 무작정 적응하라는 어른들. 김내관의 도움으로 궁에 겨우 적응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그조차 사라진다. 왜 자신만 궁 밖에서 자라야 했는지 김내관에게 묻고 난 직후였다.
 
잘만 갈고 닦으면 다이아몬드가 될 원석인데 아무도 몰라!
 
사실 서책 보는 것이 유일한 낙이었다. 궁에 들어와 마음 붙일 곳조차 없었으니까. 그런데 대비가 경고한다. 네가 영특함을 드러내면 네 형을 위협하는 걸로 간주하겠다고...!! 조용히 궁에 머물다가 혼인해 출궁하는 것이 네 역할이라고. 그렇게 조용히 본분만 지키며 살아왔는데... 믿을 수 없는 일이 벌어진다. 현실을 부정하며 몸부림쳐 보지만... 시간이 없다. 쓰러져 있기엔 당장 해결해야 할 것들이 너무나 많다.
 
해서 눈을 부릅뜨고 난생 처음 맘먹는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반드시 지켜내겠다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